면세점에서 캐리어 구입하고 위탁수화물로 부치기 (티웨이항공) 생활속의꿀팁



남들 다 일하는 4월, 무작정 휴가내고 방콕으로 떠났다. 그렇다, 나는 지금 방콕이다. 

해외여행을 가게되니 친구에게 면세점에서 캐리어를 구입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그도 그럴것이 인터넷 면세점에서 이것저것 쿠폰 적용받으면 정상가 대비 워낙 저렴하다보니 나도 흔쾌히 수락했는데, 막상 결제까지 다 하고나니 캐리어 크기가 커서 이걸 어떻게 방콕까지 들고가나 걱정이 됐다. 

알다시피 수화물 크기가 크면 기내에 들고 탈 수 없어서 짐을 부쳐야하는데, 문제는 인터넷면세점에서 구입한 물품은  짐부치는 곳을 지나 탑승게이트 옆 인도장에서 물품을 수령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막상 요놈을 받았는데 이걸 어떻게 방콕까지 가져간담. 

그러나 다행히도 티웨이항공은 나를 버리지 않았다. 체크인할 때 직원분께 물어보니 탑승게이트에서 승무원에게 위탁수하물이라고 말하면 된다고 꿀팁을 주시는게 아닌가. 



티웨이 항공의 경우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수하물 1개를 제외하고 최대 15kg까지 항공기에 탁송의뢰를 할 수 있다. 

짐 부치는 곳을 지나 면세점에서 부피가 큰 물건을 구입해도 탑승게이트에서 별도로 위탁수하물을 부탁하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신다. 

친절하게 위탁수하물 처리를 해주고 계신 승무원분. 앞에는 기내 수하물 정책이 적혀있다. 기내수하물은 10kg까지! 

참고로 위탁이 불가한 수하물 항목은 다음과 같다.


<위탁불가 수하물>
  •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 캠코더, 카메라, MP3 등 고가의 개인 전자제품
  • 화폐, 보석류, 귀금속류, 유가증권류, 기타 고가품, 견본류, 서류, 파손되기 쉬운 물품, 부패성 물품 등


위탁수하물 정책의 경우 항공사별로, 노선별로 차이가 있으니 출발 전 각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꼭 확인하시길. 

여행가면서 면세점가로 쇼핑도하고 이득도 봅시다 :-) 



덧글

댓글 입력 영역